부평을 이현웅 국회의원 후보, 도성훈 교육감과 5대 부평 교육 혁신안 논의
부평을 이현웅 국회의원 후보, 도성훈 교육감과 5대 부평 교육 혁신안 논의
  • 전예은 기자
  • 승인 2024.03.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전예은기자=국민의힘 부평(을) 이현웅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을 만나 인천과 부평의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으며, 관련 건의문을 도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이현웅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현웅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날 도 교육감을 만난 이 예비후보는 교육 현안 건의문을 전달하며 부평 발전을 위해 인천시 교육청 차원의 지원을 촉구했다. 현안 건의문에는 ▲갈산고등학교(일반고) 설립, ▲유치원생 무상교육 전면 실시, ▲초중고 간편 조식 지원 촉구, ▲저소득층 학생과 지역사회 연계를 위한 제도 개선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 예비후보는 도 교육감에게 건의문을 전달하며 “갈산지구는 총 15,126세대가 거주하고 있지만, 일반고등학교는 없는 실정이라”며, “「도시계획시설규칙」에 따르면 최소 6천세대가 거주하는 지역에 고등학교 설립이 가능하지만, 필요 요건의 2배 이상의 세대가 거주하는 갈산지구에 부평공업고등학교만 존재해 갈산지구 거주 청소년의 다양한 학습권 욕구를 보장하지 못하는 실정과 갈산지구 통합재건축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갈산고등학교 설립은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했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유아교육법」상 3~5세의 교육은 무상으로 한다고 명시돼 있지만, 이용 기관에 따라 누리과정 지원금 외에도 많게는 20만 원 이상, 전국 평균 13만5,000원 정도의 학부모 추가 부담이 발생하고 있어, 저출생이 심화되는 가운데, 무상교육을 전면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어서 “초・중・고등학생의 균형 잡힌 성장과 가계부담 경감을 위해 인천형 조식 지원사업이 선진적으로 실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도 교육감에게 건의문을 전달하면서 “인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사업에 과감하게 투자를 해야하며, 저출생 극복을 위해서도 교육복지 사업을 대폭 확대하여 가계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