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삼산동, 벚꽃향기 가득한 제10회 용당뚝방길 벚꽃축제 개최
순천시 삼산동, 벚꽃향기 가득한 제10회 용당뚝방길 벚꽃축제 개최
명품하천의 시작, 분홍빛 머금은 꾸비와 용당뚝방길에서 -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4.03.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시 삼산동(동장 김준화)이 오는 23일 토요일 ‘제10회 용당뚝방길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차를 맞은 벚꽃축제는 매년 1천여 명 이상이 방문하는 삼산동의 대표적인 봄꽃 축제다.

제10회 용당뚝방길 벚꽃축제 개최
제10회 용당뚝방길 벚꽃축제 개최

올해 주제는 삼산동의 마스코트 캐릭터 꾸비, 분홍빛 벚꽃, 그리고 동천의 국가하천 승격을 축하하는 의미를 더해 ‘명품하천의 시작, 분홍빛 머금은 꾸비와 용당뚝방길에서’로 정했다.

이번 축제는 용당뚝방길(용당동 705)에서 13시부터 17시까지 개최된다. 13시부터 우아한 클래식과 향림초등학교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공식 개막식에서는 동천의 국가하천 승격을 축하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이다.

축제장은 벚꽃 플리마켓과 푸짐한 먹거리 장터 등을 포함해 3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어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골목놀이, 달고나 만들기 체험, 라인댄스․색소폰 연주 공연은 물론이고 어린이들을 위한 버블아트&마술쇼, 어린이 인형극, 꾸비의 낙서판, 그림그리기 행사, 룰렛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김준화 삼산동장은 “동천의 변화는 곧 동천을 품은 삼산동의 변화를 의미한다”며, “국가하천 승격으로 삼산동 주민들의 생활여건에도 긍정적인 변화들이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으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들르셔서 설레는 봄날의 추억 한 페이지 장식하고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