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새 학기 ‘안전한 등하굣길 지키기’ 합동 캠페인 실시
강남구, 새 학기 ‘안전한 등하굣길 지키기’ 합동 캠페인 실시
3~4월 8개 학교에서 진행...야간에 차량 불빛 반사해 보행자 인식률 9배 높이는 옐로카드 제작·배부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4.03.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현장

[내외통신]여성훈 기자=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새 학기를 맞아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하는 가운데, 21일 오전 8시 30분 언북초 앞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교통안전 증진을 위해 지난해 10월 손을 잡은 5개 기관의 협약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강남구를 비롯해 강남경찰서, 수서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등이 참여했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학교 앞 통학 차량이 늘어남에 따라 등하교 시간대 학생들의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총 8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지난 3월 14일 학동초를 시작으로 ▲15일 영희초 ▲19일 청담초 ▲21일 언북초에서 실시했고, 앞으로 ▲26일 압구정초 ▲28일 대곡초 ▲4월 5일 개원초 ▲16일 율현초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가방에 부착하는 ‘교통안전 옐로카드’를 제작해 학생들에게 배부한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운전자와 보행자의 인식 개선이 우선되어야 하는데, 이 옐로카드는 야간에 차량 불빛을 반사해서 운전자가 보행자를 인식할 수 있는 거리를 17m에서 150m로 9배 증가시키는 교통안전 용품이다. 

구는 협약기관과 함께 캠페인 외에도 교통안전 지도사의 등하교 인솔, 보행자·자전거·킥보드 등 테마별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합동 캠페인을 비롯해 3월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점검, 불법주정차 단속 등도 함께 진행해 안전한 통학로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유관기관과 손잡고 강남 맞춤형 교통안전 사업을 추진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