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텃밭 36년, 송파갑 이번엔 밭 주인이 바뀌나?
보수 텃밭 36년, 송파갑 이번엔 밭 주인이 바뀌나?
송파갑 조재희 후보, 더불어민주당 후보 등록 완료!
  • 전예은 기자
  • 승인 2024.03.2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전예은기자=더불어민주당 조재희 후보는 22일 오전 송파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치고 제22대 송파갑 국회의원 선거를 향한 대장정의 첫발을 내디뎠다.

송파갑 조재희 후보, 더불어민주당 후보 등록 완료!
송파갑 조재희 후보, 더불어민주당 후보 등록 완료!

조재희 후보는 "이번 선거는 경제를 파탄 낸 윤석열 정권에게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내리는 선거이며, 36년간 무능력한 뜨내기 보수당 후보만을 국회의원으로 선출하여 고장난 벽시계처럼 멈춰 버렸던 송파 발전을 다시 약동하게 하는 중차대한 선거“라고 규정하였다. "국정을 파탄에 실망하고 지역 변화를 갈망하는 송파갑 주민들은 36년 만에 이변을 창출하여 조재희를 지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재희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 때에는‘삶의 질 향상기획단’의 기조실장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의료보험, 의약분업을 도입하는 막중한 역할을 하였고 노무현 대통령 때에는 청와대 국정과제비서관으로 행정수도 세종시 이전, 지방 혁신도시 건설, 저출산고령화사회 대책 수립 및 2030 복지국가 건설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문재인 정부에서는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으로 활동하며 포용사회의 비전을 수립했고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을 맡아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첨단기술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했다.

조 후보는 "세 분의 대통령을 모시고 청와대에서 쌓았던 국정경험을 되살려 윤석열 정권이 붕괴시킨 이 나라 경제를 반드시 살려내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히며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