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갑 더불어민주당 조재희 후보,송파개인택시운송조합 간부들과 간담회 개최
송파갑 더불어민주당 조재희 후보,송파개인택시운송조합 간부들과 간담회 개최
  • 전예은 기자
  • 승인 2024.03.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전예은기자=더불어민주당 조재희 후보는 지난  22일 오후 4시 조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송파지부 이은수 지부장과 송파모범운전자회 정응교 회장 등 여러 조합 간부들과 함께 택시업계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조재희 송파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와 송파개인택시운송조합 간부들과 간담회
조재희 송파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와 송파개인택시운송조합 간부들과 간담회

개인택시조합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건의하였다. “첫째, 광역지자체의 택시요금 조정 권한을 별도로 법제화. 둘째, 택시·플랫폼업계 운영 및 발전 협의체 구성을 법제화. 셋째, 승객 탑승시에는 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에 택시 통행을 허용, 넷째, 개인택시 부가세 간이세율 및 면세기준을 상향 조정”을 요구하였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조재희 후보는 매우 긍정적으로 수용하였으며 나아가 "택시요금이 국민소득 수준이 향상되는 것에 비례하여 현실적으로 책정되어야 할 것이며 택시 구입 시 세제 혜택이 더 강화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후보는 ”개인택시 운전자가 일정 소득 이하의 소득을 벌어들일 때는 근로장려금처럼 일정 기준금액을 국가가 지원하여 주는 제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조후보는”도심에서도 일정한 휴식공간을 마련하여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야 할 것이며 영국의 캡(Cab) 운전자가 국민으로부터 존중받는 것처럼 우리나라 운전자들도 그러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처우와 문화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조재희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 때에는‘삶의 질 향상기획단’의 기조실장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의료보험, 의약분업을 도입하는 막중한 역할을 하였고 노무현 대통령 때에는 청와대 국정과제비서관으로 행정수도 세종시 이전, 지방 혁신도시 건설, 저출산고령화사회 대책 수립 및 2030 복지국가 건설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문재인 정부에서는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으로 활동하며 포용사회의 비전을 수립했고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을 맡아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첨단기술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