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사드배치 지역 변경 쉽게 바꿀수 없어
청와대, 사드배치 지역 변경 쉽게 바꿀수 없어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6.08.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드부지에 관한 대통령 발언을 두고 청와대가 수위 조절에 나섰다.  (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정영훈 기자)사드부지에 관한 대통령 발언을 두고 청와대가 수위 조절에 나섰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4일 TK(대구·경북) 지역 새누리당 초선 의원과 성주군 지역구 의원인 이완영 의원 등과의 면담에서 “성주군민들의 불안을 덜어드리기 위해 성주군에서 추천하는 지역이 있다면 면밀히 조사 검토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정연국 대변인은 5일 기자들과 만나 “이미 선정된 것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다”며 “요청대로 다른 지역도 정밀하게 조사해 상세히 알려 드리겠다는 말씀이다”라고 밝혔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박 대통령의 발언은 지역 주민들이 그곳을 최적지라고 받아들이게 하는 과정으로 만들어가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그동안 성주 내 다른 지역을 검토해 달라는 이야기가 계속 있었다”라며 “기본적으로 4일 면담에서 제안을 받았으니 원록적으로 답변한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드 배치 지역 변경을 검토할 수 있겠지만 쉽게 바뀔 만한 상황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이번 발언이 사드 배치에 대한 비판을 쏟아 내는 중국을 의식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에 대해서도 답변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박 대통령이 중국을 의식해서 시간을 끌려고 하는 것은 전혀 아니다”라며 “내년 말까지 사드를 배치해야 한다는 정부의 목표도 변함이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사드는 국익을 위해 빨리 배치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근혜 대통령도 이미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사드 배치는 국가와 국민의 안위가 달린 문제로 바뀔 수 없는 문제”라며 “사드 배치 자체를 재검토할 가능성은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도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사드 배치는 국가와 국민의 안위가 달린 문제로 바뀔 수도 없는 문제"라고 강조하면서 사드 배치 자체를 재검토할 가능성은 없다고 분명하게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