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올해 첫 ‘알뜰나눔장터’ 4월 20일 개장
연수구, 올해 첫 ‘알뜰나눔장터’ 4월 20일 개장
구청 한마음광장서 개최…오는 15일까지 참가자 사전등록 기간
판매행사, 홍보·체험부스 운영 등 다채…수익금 등 일부 기부도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4.03.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올해 첫 ‘알뜰나눔장터’ 4월 20일 개장
                   연수구, 올해 첫 ‘알뜰나눔장터’ 4월 20일 개장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자원 재활용을 통해 자원 낭비를 막고 환경보호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연수구 알뜰나눔장터’를 오는 4월 20일 오후 구청 한마음광장에서 개최한다.

알뜰나눔장터는 단체, 주민, 가족 단위의 다양한 참가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잠자고 있는 재사용 가능 물품을 판매하거나 교환하며 자원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장터 판매자 사전등록은 4월 1일(월)부터 15일(월)까지 ‘연수구 알뜰나눔장터 전용홈페이지(https://www.yeonsu.go.kr/fleamark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판매부스 외에도 폐건전지를 새 건전지로 교환해 주는 보상 교환 행사와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자원순환 프로그램이 함께 꾸며지며,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당일 현장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 연수점에서 기부한 물품의 판매 수익과 알뜰나눔장터 참가자들의 자율 기부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 신청 방법 등 알뜰나눔장터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청 청소행정과(☎032-749-7872)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자원 재활용으로 친환경 도시를 만들고, 어려운 이웃까지 돕는 뜻깊은 자리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