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표원장의 건강칼럼>필러
<이호표원장의 건강칼럼>필러
  • 내외통신
  • 승인 2016.08.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호표피부과의원 원장, 피부과 전문의, 의학박사 이호표
(내외통신=편집부)미용 시술에 있어서 필러는 피부의 결손부위 또는 미용적으로 부피가 커져야 될 필요가 있는 부위에 주입되어 그 부위를 채우는 물질을 말합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주름 골이 깊어지고 볼 살이 꺼져 이 부위를 필러로 채워 젊게 보이는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필러 시술은 짧은 시간 안에 외모 변화를 기대할 수 있게 해주고 겉으로 수술 흔적이 남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이를 고려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현재 필러는 대부분 주사기에 넣어 만들어진 주사형 제품이 사용되고 있는데 그 성분으로는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원래 생체에 존재하는 물질로 피부 속에 주입되어 거부 반응이 드물어 생체 친화적이며 주입 후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바로 녹여서 없앨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입 즉시 일정한 부피를 제공하면서 피부 속의 확대 효과를 보여 주름 골을 채우거나 꺼진 부위를 복원 하는 결과를 얻게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히알루론산이 과량 혈관으로 들어가거나 혈관을 압박할 경우 피부 조직의 괴사를 일으킬 수 있어 안전한 부위에 적절한 용량의 주입이 필수적입니다.

주입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필러와 대조적으로 당장은 큰 변화가 없지만 피부 속의 섬유아세포 등을 자극해 서서히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켜 장기적으로 피부 속을 채우는 효과를 가져 오는 필러도 있습니다.

이러한 필러의 대표적인 성분은 폴리락틱애시드 (polylactic acid)로 오래 전부터 외과 수술에서 녹는 실의 재료로 사용된 물질입니다. 폴리락틱애시드의 주입으로 서서히 생성된 콜라겐은 노화로 소실된 얼굴의 볼륨을 회복시키면서 부수적으로 처진 피부에 대한 리프팅 효과도 가져오게 됩니다.

폴리락틱애시드 성분의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 보다 자연스러운 볼륨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상대적으로 효과 유지 기간이 길다는 것, 또한 혈관 압박이나 폐색에 의한 피부 괴사의 위험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