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울진금강송배 하계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성황리에 막내려
2016 울진금강송배 하계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성황리에 막내려
국내·외 유소년 축구클럽 82개팀 1,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
  • 허명구 기자
  • 승인 2016.08.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U­12 챔피언십 별내 FC, U­11챔피언십 박지성 축구클럽, U­10챔피언십 FC서울, U­8은 포항UTD 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사진제공=울진군청)

(내외통신=허명구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 평해읍과 온정면에서 7월 29일부터 개최된 2016 울진금강송배 하계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가 7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8월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외 유소년 축구클럽 82개팀 1,000여명의 선수들이 백암온천지구와 평해읍을 뜨겁게 달군 가운데 U­12 챔피언십 별내 FC, U­11챔피언십 박지성 축구클럽, U­10챔피언십 FC서울, U­8은 포항UTD 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수준 높은 팀의 참가를 유도하고 대회의 권위를 높이기 위해 대한축구협회와 아시아축구연맹의 개최승인을 받아 대회를 치렀으며 어린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고 이겼을 땐 기쁘게 환호하고, 졌을 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은 마치 월드컵 축구 결승전처럼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동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또한 대회 기간 중 자원 봉사자들의 음료 제공과 경기 보조진행 등의 자발적인 참여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백암온천지구의 우수한 숙박시설과 스포츠인프라를 활용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축구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지의 메카 울진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이번 대회가 개최되는 동안 3,000여명의 선수와 보호자 등이 체류함으로써 평해읍과 온정면, 인근 후포면까지 파급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은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