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최룡해 부위원장, 미셰우 테메르 브라질 대통령 권한대행 만났다
北 최룡해 부위원장, 미셰우 테메르 브라질 대통령 권한대행 만났다
  • 정옥희 기자
  • 승인 2016.08.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최룡회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 알려졌던 것과는 달리 미셰우 테메르 브라질 대통령 권한 대행을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정옥희 기자)북한 최룡회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 알려졌던 것과는 달리 미셰우 테메르 브라질 대통령 권한 대행을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소리방송은 평양에 주재하다 최근 에스토니아로 자리를 옮긴 콜린 대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콜린 대사는 “브라질 외교부에 확인한 결과 최 부위원장이 테메르 대통령 권한 대행을 만난 것으로 들었다”며 “최 부위원장은 단독 면담이 아닌 리우올림픽에 참가한 모든 나라 대표들과 함께 테메르 대통령 권한대행을 만났다. 이 자리에는 브라질 외교장관과 리우데자네이루 주지사와 리우데자네이루 시장도 배석했다”고 전했다.

콜린 대사는 앞서 지난 12일 “최 부위원장이 테메르 대통령 권한대행을 만났다는 북한 관영매체의 보도와 관련, 자신이 평양을 떠나기 전까끼 최 부위원장과 테메르 권한대행의 면단을 요청 받은 적이 없었고, 두 사람이 만나지도 않았다”고 밝힌바 있다.

한편 북한의 ‘조선중앙방송’은 7일 “최 부위원장이 지난 5일 테메르 브라질 대통령 권한대행과 만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인사를 전했다”며 “테메르 권한대행도 양국관계 발전을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