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창조경제추진단 육성 스타트업과 투자협약
롯데, 창조경제추진단 육성 스타트업과 투자협약
부산, 서울 등 4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7개 스타트업 지원
  • 민준상 기자
  • 승인 2016.09.0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스타트업 대상 투자 협약식(사진제공=롯데)

(내외통신=민준상 기자)롯데그룹의 창업보육 전문법인 ‘롯데액셀러레이터’가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과 손잡고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지원 확대에 나선다.

1일,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서울 중구 소재의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창조경제추진단 산하 5개 기관이 추천한 우수 스타트업 7개사와 투자 협약식을 갖고 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사업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롯데그룹은 1:1 매칭이 돼있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뿐 아니라 서울·강원·제주 등 주요 거점의 창조경제혁신센터들이 육성하는 스타트업들에도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이 투자협약을 기획했다.

지원대상은 문화창조융합본부 및 부산·서울·강원·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추천한 7곳이다.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미디어플랫폼을 제공하는 ‘도빗’, 공병을 활용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이는 ‘이연택디자인연구소’,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물품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끼리뭉치’ 등이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이들에게 사업지원금 2,000만원을 비롯 다양한 사업 컨설팅, 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의 다양한 계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으로 롯데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해외 판매 채널 및 투자자 네트워크 등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현재 16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7개 스타트업을 추가로 지원하는데 이어, 올해 안에 지원대상을 최대 25곳 더 늘려 총 50개 스타트업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이진성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는 “이번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의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창조경제문화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