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제2차 동방경제포럼 및 G20·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위해 출국
박 대통령, 제2차 동방경제포럼 및 G20·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위해 출국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6.09.0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제2차 동방경제포럼과 제11차 G20 정상회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출국했다. (사진제공=청와대)

(내외통신=정영훈 기자)박근혜 대통령이 제2차 동방경제포럼과 제11차 G20 정상회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출국했다.

박 대통령은 먼저 블라디보스톡에서 개최되는 제2차 동방경제포럼에 주빈으로 참석해, 전체세션 기조연설을 통해 러시아 극동지역에서의 협력 비전과 구체 협력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동방경제포럼 부대 행사로 개최되는 ‘한-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300명에 달하는 양국 기업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한 후 박 대통령은 한-러 정상회담 및 업무오찬, 협정·MOU 서명식, 공동기자회견 등의 러시아 양자방문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박근혜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관계 현황을 점검하고, 북핵·북한 문제 등 한반도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다.

또 양국 간 실질협력 강화 방안과 기후변화·테러 등 글로벌 이슈 관련 협력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특히 이번 한-러 정상회담은 북한이 최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발사를 비롯해 안보리 결의를 노골적으로 위반하는 도발을 지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북핵·북한 문제 관련 양국 간 협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