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주의 베스트셀러를 살펴보다
9월 2주의 베스트셀러를 살펴보다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6주연속 1위 달성 및 감성도서 다수 상위권 진입
  • 최미리 기자
  • 승인 2016.09.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YES24)

(내외통신=최미리기자)예스24 9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6주 연속 1위 기록을 달성했다.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지난주와 같이 12위를 유지했고, 오은영 박사의 감정조절 육아법을 다룬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는 3위 자리를 지켰다.

성장한 사랑 이야기를 다루는 알랭 드 보통의 신작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은 2위로 네 계단 껑충 뛰어 올랐고, 백영옥 작가가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의 주요 대사를 엮은 에세이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은 세 계단 상승하며 4위를 차지했다. 폐암 말기 판정을 받은 젊은 신경외과 의사가 삶과 죽음에 대한 고찰과 숨이 다한 후에도 사랑을 이어나간 마지막 2년의 기록을 담은 <숨결이 바람 될 때>는 열네 계단 뛰어올라 5위에 이름을 올렸다. SNS ‘책 읽어주는 남자’의 감성 에세이 <나에게 고맙다>는 세 계단 오른 10위에 자리 잡았다.

조정래의 <풀꽃도 꽃이다1>과 <풀꽃도 꽃이다2>는 두 계단씩 내려가 각각 6위와 7위를 기록했고,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는 지난주와 같이 8위를 유지했다. &lt;2017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는 9위로, 선재국어는 14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인기 캐릭터 ‘카카오 프렌즈’의 즐거운 일상을 컬러링북으로 만든 <헬로, 카카오프렌즈>는 아홉 계단 내려가 11위에 자리했다. 지속적인 행동변화를 위한 심리적 자극을 설명하는 <트리거>는 출간하자마자 13위로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미디어셀러를 찾는 독자들도 많았다. 인기 드라마 MBC ‘W’의 연애 지침서로 등장한 그림에세이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는 여섯 계단 내려간 9위에, KBS 드라마의 원작 동명소설 <구르미 그린 달빛> 1권과 3권이 각각 16위, 20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KBS 2TV ‘생생정보’의 인기 코너 ‘황금레시피’에 소개된 화제의 맛집 비법을 담은 <황금레시피>가 출간하자마자 18위에 올랐다.

한강의 <채식주의자>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17위를 기록했고, 정유정의 <종의 기원>은 일곱 계단 내려간 17위에 자리했고, 故 노무현 대통령의 말하기 원칙과 노하우를 담은 <대통령의 말하기>는 출간하자마자 19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