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초밥집 '와사비 테러' 논란, 업체 측 사과않고 변명만
일본 초밥집 '와사비 테러' 논란, 업체 측 사과않고 변명만
  • 정옥희 기자
  • 승인 2016.10.04 10: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한 초밥집에서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에게 고추냉이(와사비)를 많은 넣은 초밥을 제공한 일명 ‘와사비 테러’논란이 일자 공식 사과했다. (사진출처=SNS캡쳐)

(내외통신=정옥희 기자)일본의 한 초밥집에서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에게 고추냉이(와사비)를 많은 넣은 초밥을 제공한 일명 ‘와사비 테러’논란이 일자 공식 사과했다.

지난 2일 오사카(大阪) 번화가에 위치한 초밥집 체인 ‘이치바(市場) 즈시’를 운영하는 후지이식품은 홈페이지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사과문을 올렸다.

이치바 즈시 난바지점을 찾았던 한국인 여행자들이 SNS등을 통해 ‘일본어를 못하는 한국인 여행자가 주문하면 고추냉이를 과도하게 넣은 초밥을 준다’는 글을 올리며 불매 운동을 벌인데 따른 조치다.

SNS에는 “이치바 즈시의 종업원들이 한국인들을 비하하는 표현을 사용”하며 “초밥을 먹고 고통스러워하는 표정을 지으면 이를 비웃기도 했다”는 주장이 게재되었다.

한국 누리꾼들은 이를 ‘와사비 테러’라 칭하며 ‘혐한 식당에 가지 말자’라며 불매 운동을 벌였다. 일본 누리꾼들도 사진을 인테넷에 올리며 ‘초밥집이 너무했다’고 비난했다.

논란이 일자 업체 측은 자체 조사를 통해 해당 초밥집이 한국인 관광객 등에게 보통보다 2배 많은 고추냉이가 들어간 초밥을 제공한 사실을 확인했다.

▲업체 측 관계자는 “해외에서 온 손님이 초생강이나 고추냉이의 양을 늘려 달라는 요청을 많이 해 사전에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로 제공했다”며 “고추냉이에 익숙하지 않은 손님에게 불쾌감을 드렸다”고 사과했다. (사진출처=SNS캡쳐)
업체 측 관계자는 “해외에서 온 손님이 초생강이나 고추냉이의 양을 늘려 달라는 요청을 많이 해 사전에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로 제공했다”며 “고추냉이에 익숙하지 않은 손님에게 불쾌감을 드렸다”고 사과했다.

또 한국인 비하 논란에 관해서는 “민족 차별적 발언에 대해서는 조사에서 확인되지 않았으나 사원 교육을 철저히 하겠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나 업체 측의 뒤늦은 상과에도 불구하고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고 변명만 늘여놓는다는 항의가 쇄도해 논란으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uijlee 2016-10-04 13:29:17
더러운 나라 일본을 왜 가서 추잡한 대접 받았다고 하소연 합니까
지구상에 일본처럼 양심이 개같은 인간들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