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박 대통령 사저구입 사실 무근...근거없는 정치공세
청와대, 박 대통령 사저구입 사실 무근...근거없는 정치공세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6.10.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5일 박근혜 대통령이 퇴임 후 사저를 따로 준비한다는 의혹과 관련 전면 부인했다.  (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정영훈 기자)청와대는 5일 박근혜 대통령이 퇴임 후 사저를 따로 준비한다는 의혹과 관련 전면 부인했다.

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삼성동 자택의 사저 준비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정치권이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며 “정치공세를 펼치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4일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고검 국정감사에서 “이재만 청와대 총무비서관이 국가정보원에 지시해 사저를 물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박 대통령은 퇴임 후 서울 삼성동 사저로 되돌아가기로 했다”며 “관련법에 따라 경호실과 국가정보원 등 유관기관간에 보안 및 경호 등 안전상의 문제점에 대해 협의가 진행중”이라고 반박했다.

박 위원장은 SNS를 통해 “어떠했던 국정원과 협의 중이라는 것은 청와대가 인정한 셈”이라고 글을 게재하며 재반박했다.

정 대변인은 “중요한 것은 박 대통령이 삼성동 자택으로 가시는 것이고 박지원 위원장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분명히 밝혔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 대변인은 지난 5월 박 대통령의 이란 방문 당시 체결된 '케이(K)타워 프로젝트‘에 미르재단이 처음부터 개입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는 “국감에서 나온 의혹 제기들에 대해서는 제가 일일이 답변해 드리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