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옥 비서실장, "최순실 사건에는 국민 의심 없도록 수사 되어야"
한광옥 비서실장, "최순실 사건에는 국민 의심 없도록 수사 되어야"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6.11.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광옥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이 “최순실 사건에 대해 추호도 의심이 없도록 수사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청와대사진기자단)

(내외통신=정영훈 기자)한광옥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이 “최순실 사건에 대해 추호도 의심이 없도록 수사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 비서실장은 3일 오후 청와대 기자실을 찾아 취임 인사를 하며 “지금까지 조그만 경험이나 경륜을 모아 국가를 위해 어떻게 봉사하고 살 것인가를 생각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마지막까지 좋은 대통령으로 일을 할 수 있게끔 보필하는 것이 어려운 시기지만 제가 할 일이 아닌가 생각해서 이 자리를 맡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 비서실장은 “현 시국이 대단히 엄중한 시기이고 개인적으로는 어려운 시기”라며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고 여러 면에서 불신이 팽배해 있는 사회적인 분위기”라고 강조했다.

또 한 비서실장은 “우리 사회가 어려운 정국을 어떻게 돌파할 수 있는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회복”이라며 “대통령을 모시면서 민의를 정확히 반영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 비서실장은 “최순실 사건에는 추호도 국민들의 의심이 없도록 수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똑같은 생각”이라고 말해 대통령의 직접 수사가능성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