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지검 구멍, 9시간 후 서울 송파에서 매꿔
의정부 지검 구멍, 9시간 후 서울 송파에서 매꿔
  • 곽영근 기자
  • 승인 2017.04.04 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의정부지검에서 검찰 조사를 받던 중 달아난 피의자 강모(25) 씨가 서울에서 검거됐다. (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곽영근 기자)경기 의정부지검에서 검찰 조사를 받던 중 달아난 피의자 강모(25) 씨가 서울에서 검거됐다. 검찰과 경찰에 의하면 강 씨는 3일 오후 2시 24분께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지검 별관 2층 검사실에서 조사를 받던 중 화장실에 간 뒤 도주했다.

당시 화장실까지 동행한 수사관 2명은 강 씨가 용변을 본다고 하자 수갑을 풀어 줬으며, 화장실 문을 잠근 강 씨는 곧바로 화장실 창문을 통해 건물 밖으로 빠져나간 뒤 청사 담장을 넘어 도주했다.

이후 검찰과 경찰은 검찰청사와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강 씨의 도주 경로를 파악했다.

이날 강 씨는 시동이 걸린 채 세워진 흰색 마티즈를 훔쳐 타고 서울 도봉구로 달아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주요 도로와 연고지 등에 형사를 긴급 배치하고 추적한 끝에 도주 약 9시간 만인 이날 오후 11시 30분께 서울 송파구에서 강 씨를 붙잡았다.

한편 강 씨는 지난달 24일 9년간 알고 지내던 여성을 성폭행하고 협박해 통장 계좌번호를 알아낸 뒤 자신의 통장으로 돈을 이체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지난달 29일 구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