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유공자 포상하는 문재인 대통령
독립유공자 포상하는 문재인 대통령
  • 디지털 뉴스부
  • 승인 2017.08.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독립유공자 故 윤구용 애국지사의 손자 윤상근 씨에게 포상하고 있다.<사진=내외통신 전병인>
15일 오전 10시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희망과 화합'을 주제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에는 독립유공자를 비롯한 사회 각계 대표와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오늘 행사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두 분도 초청됐는데, 위안부 할머니가 정부의 공식 초청을 받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독립유공자 정부 포상자는 모두 128명으로, 문 대통령은 1933년 항일운동 조직에서 활동하다 고문 후유증으로 순직한 윤구용 애국지사의 손자 윤상근 씨, 1907년 여주에서 일본순사 처단활동에 참여하다 체포돼 징역 7년형을 받은 故 지용봉 애국지사의 손자 지순식 씨에게 각각 건국훈장 애족장을 수여했다.

또, 1919년 함흥에서 독립만세운동을 주도하다 체포돼 징역 10월을 받은 故 황인석 애국지사의 손자 황규헌 씨에게 건국포장을, 1930년 광주학생운동을 지지하는 시위를 주도하다 체포돼 징역 6월을 받은 故 최윤숙 애국지사의 손부 방성진 씨, 1919년 공주에서 독립만세운동에 참여하다 체포된 故 조재형 애국지사의 손자 조준희 씨에게 대통령 표창을 했다.

▲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포상받은 독립유공자 후손들 <사진=내외통신 전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