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미래를 바꾼다...'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CEO의 미래를 바꾼다...'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CEO교육의 명인 박갑주 교수,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교육 진행
  • 디지털 뉴스부
  • 승인 2017.09.0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향후 10년을 대비하는 미래 통찰력을 얻으십시오”

▲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사진 왼쪽)과 박갑주 미래창조연구원장 <사진제공=동반성장연구소>

최근 CEO들을 위한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에 새바람이 불고 있다.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이 주최하고 25년간 1만 여명의 CEO를 교육시킨 교육 전문가 박갑주 미래창조연구원 원장이 주관하여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처음 교육과정이 개설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으로 이미 돌풍이 예고되고 있었다. 제23대 서울대 총장과 제40대 국무총리를 역임하여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정운찬 이사장과 오랫동안 CEO 교육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박갑주 교수가 함께 진행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이었기 때문이다.
 
처음 1기 교육생 모집 두 달 만에 모집인원 50명이 성황리에 마감된 결과만 봐도 알 수가 있다. 60명의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와 성공한 중소기업체 CEO들이 모집 정원을 초과하여 대거 입학하였다. 교육에 참가했던 원우들은 수료식 후 “유익한 교육과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만족스러운 교육을 받아서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1,2,3,4기 교육 참가자들은 최상의 인맥 형성을 할 수 있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저명한 인사들이며 군 장성, 법조인, 대기업체 임원, 중견 및 중소기업체 CEO, 전문인 등이 다양하게 입학했다.
 
■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주최하는 최고경영자과정
정운찬 이사장은 국무총리와 서울대 총장,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한국경제학회 회장, 서울대 금융경제연구원장 등을 역임한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지식인이고 한국 사람이라면 모두가 다 아는 저명인사이자 만나기를 희망하는 명사이다.
 
정운찬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기업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들이 향후 10년을 대비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별화된 CEO 교육과정을 시작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본 교육과정의 교육 혜택 및 특전으로는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 명의의 수료패 및 수료증 수여, 정운찬 이사장의 만찬 초대 및 특별 강연 개최, 창조혁신포럼 및 동반성장포럼시 초청, 매월 원우 기업체 탐방, 동문회 참여를 통한 지속적인 상호 정보 교류의 장 마련, 수료 후 동문 합동특강, 세미나 초대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 <사진제공=미래창조연구원>

■ 25년간 1만명의 CEO를 배출한 박갑주 교수가 교육 진행

박갑주 교수는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라고 강조해 왔다. 그는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통하여 CEO의 미래를 바꾸도록 하겠다며 25년간 CEO 교육에 혼신의 열정을 쏟아왔다. 그는 정운찬 이사장과 함께 개설한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대비하고 경영혁신과 블루오션을 창출하며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갑주 교수는 수년간 대기업체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를 교육시킨 CEO 교육 전문가이다. 그는 창의적 문제 해결사,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의 명인, 서울 및 경기지역 CEO들의 멘토, AMP 교육의 대명사, 인맥의 달인, 희망과 비전의 전령사 등 다양한 별칭으로 불리는 사람이다. 박 교수는 자신만의 노하우와 광범위한 인맥으로 중소기업체 대표들의 고민거리에 대한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그를 알게 된 것만으로도 만족해 하는 CEO들이 적지 않다.
 
박 교수를 만나면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와 힘이 넘치고 풍부한 아이디어로 대화가 즐겁다. “CEO들에게 있어 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생존의 문제이다. 리더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이다. 중소기업의 리더인 CEO의 경쟁력이 회사의 운명을 좌우하기 때문에 바로 CEO의 능력이 기업의 사활을 결정한다. 세상에서 자신의 교육에 투자하는 것이야말로 제일 수지맞는 일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또한 그는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에 의해 결정된다.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 발전적인 결과를 위해서 우리는 끝없이 배워야 한다. 계속 배우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명력을 유지하려면 끊임없이 공부하고 변화해야 한다. 사람에게 있어 힘은 교육에서 나온다. 내일 죽을 것처럼 살고, 영원히 살 것처럼 배워야 한다. 교육은 사람과 세상을 바꾼다”라고 힘주어 강조했다.
 
■ “CEO의 미래를 바꾼다”... 주요 강의 테마는 ‘미래(Future)’
본 교육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주요 강의 테마가 ‘미래(Future)’에 맞춰져 있다. 박갑주 교수는 “최신 경영이론과 ICT 기술 트렌드에 정통한 미래 전문가들로 교수진을편성했다. 교육을 통해 새로운 10년을 대비할 수 있는 경영혁신과 블루오션 창출, 미래 성장 동력 발굴과 창조경영의 노하우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략적인 경영 마인드와 고도의 경영관리 기법 등을 통해 격변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본 교육은 기업체 CEO 및 임원에게 꼭 필요한 차별화된 교육이며 시대를 앞서가는 CEO교육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 대한민국 최고의 저명한 강사진이 교육
교수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경영, 산업, 학계의 저명인사 및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기업체 CEO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저명한 교수진의 강의를 듣고,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비즈니스 해법을 찾을 수 있다.
 
강의 교수진은 정운찬(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문국현(뉴패러다임 인스티튜트 대표), 김창준(前 미국 하원의원), 오 명(前 부총리, KAIST 이사장), 박갑주(미래창조연구원 원장), 이희범(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前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송 자(명지학원 이사장), 박현주(미래에셋 회장), 이민화(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KAIST 교수), 이금룡(코글로닷컴 회장), 윤종록(前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강성욱(GE코리아 대표), 최재붕(성균관대 교수), 김지현(SK플래닛 상무), 김명곤(前 문화관광부 장관), 고승덕(변호사), 권영설(前한경아카데미 원장), 김영세(이노디자인 대표이사), 김병조(방송인), 박영숙(UN미래포럼 대표) 등 저명인사와 미래 전문가들이다.

▲ <사진제공=미래창조연구원>

■ 비즈니스에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강의 후 CEO들의 교육평가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실전적인 콘텐츠로, CEO가 미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필수적인 내용이다. 국내∙외 경제위기 극복 및 미래경영과 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을 습득할 수 있었다”라고 수강자들이 매우 만족한 평가를 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기업혁신 ▲당신은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가?▲한국기업의 동반성장 전략 ▲4차 산업혁명과 플랫폼 혁신 ▲미래사회 메가트렌드 ▲4차 산업혁명이 바꿀 미래경제 ▲사물인터넷이 가져올 서비스 혁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최신 트렌드 ▲CEO의 창조적 경영 ▲기업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 ▲인공지능과 IoT 결합 뉴 비즈니스 모델 ▲스마트 신인류시대 플랫폼 전략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문화 콘텐츠 ▲혁신과 스피드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스마트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산업의 미래 ▲IT 융합기술과 스마트 ▲인공지능이 이끄는 모바일 3.0 ▲4차 산업혁명과 ICT 기술의 미래 ▲음성인식 기술과 챗봇으로 변화될 미래 ▲한국 경제 전망과 리스크 예측 ▲반드시 알아야 할 IT 시장 이슈 및 트렌드 ▲미래 의료기술과 글로벌 트렌드 등 다양하고 폭넓은 주제로 강의한다.

박갑주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의 미래 대응전략에 대한 확실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저명인사와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을 준비해 CEO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환경에서 CEO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환경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전략을 습득케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10시에 강남 삼성동에 위치한 라마다서울호텔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해 홈페이지(www.smartamp.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577-44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