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34년간 4,000명 동문 배출...역사와 전통의 명품 CEO과정
  • 디지털 뉴스부
  • 승인 2017.09.1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경영의 5대 핵심 키워드 - 창조, 혁신, 전략, 스마트, 융복합 중점 강의"

■ 4,000명을 배출한 34년 전통의 최고경영자과정
(내외통신=여성욱 기자)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은 4,000명의 동문을 배출한 34년 역사와 전통의 명품 CEO과정이다. 유익하고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많은 동문들과 다양한 인맥을 쌓을 수 있어서 서울, 경기지역 CEO들이 관심을 갖는 최고경영자과정으로 확고하게 자리를 굳혔다.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중소기업체 CEO들이 경영능력을 향상시켜 불황을 타개하고 글로벌 경영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최고경영자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6개월 동안 최신 경영의 성공 포인트, 세계경제의 흐름과 전망, 중소기업의 생존전략, 글로벌 기업의 경영혁신, 비즈니스 성공 및 실패사례, 스마트 경영과 ICT 혁신 등 다양한 내용을 공부한다. CEO들이 불확실한 기업환경에 대처하고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미래창조연구원>

■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능력 함양 교육
지금은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했다.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경영환경은 불확실성으로 가득찬 시대가 되었다. 그야말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상황이다.

CEO들은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읽고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CEO들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과 빠르게 변하고 있는 기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변화의 흐름을 읽고 미리 대처하는 기업만이 지속적인 경영을 할 수 있다. 이에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CEO에게 더 많은 능력이 요구된다.  CEO의 능력은 리더십과 전문지식, 그리고 네트워크에 의해 향상된다. 때문에 성공하는 CEO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배우고 정보를 습득해 앞서가야 한다.

■ 교육과정 커리큘럼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교육 커리큘럼은 최근 경영의 5대 핵심 키워드(창조, 혁신, 전략, 스마트, 융복합)에 맞춰 강의가 편성돼 있다. 중소기업체 CEO와 대기업체 임원들이 회사를 경영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적인 내용들이다. 경제, 경영, 산업분야 저명인사 및 전문가가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내용을 교육한다. 앞서가는 경영지식과 경영사례 Case Study 등 실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강의 모습 <사진제공=미래창조연구원>

■ 주요 교수진
주요 교수진은 민상기 건국대 총장, 문국현 前창조한국당 대표, 고승덕 변호사,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 최은수 MBN 산업부장, 김주권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박갑주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 이상용 방송연예인, 김형호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김기동 광진구청장, 신병철 스핑클그룹 대표, 권영설 한국경제가치혁신연구소장, 정지훈 관동대 IT융합연구소장, 장용동 헤럴드경제 논설실장, 김태준 한국금융연구원 원장, 이봉진 ZARA코리아 대표, 손창록 前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 최배근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 박광태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 이우광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신병주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 김민주 리드앤리더 대표, 조용호 비전아레나 대표, 신창목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위원, 한관규 전 프랑스대사관 상무관, 김범종 마케팅전략연구소 소장, 장정근 한국교통대학교 교수, 곽복선 코트라 중국팀장, 정성춘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 박동현 더클래식500 대표 등이다.

■ 주요 교육내용
주요 교육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기업혁신, CEO의 창조경영, 스마트 시대의 경영혁신, 변화와 혁신 블루오션 전략, 스마트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향후 10년 글로벌 비즈니스 전쟁, 디자인과 감성경영, 혁신과 스피드의 글로벌 경쟁력, 스마트폰과 IT혁명, 스마트경영과 미래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CEO 리더십, 중소기업 CEO의 미래경영, 가치혁신을 통한 블루오션 창출, 한국이 선택한 창조경제, 창의적 리더의 뇌, 감성시대의 창조적 CEO, 통찰모형 스핑클, 스마트시대 기술의 진보와 충격, 중소기업 성장전략 모델, 창조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 성공적인 CEO의 경영혁신, 스마트시대 기업의 성공과 실패,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혁신 전략, 블루오션 보고서 작성방법, 실무에 활용할 최신 마케팅 비법, 경쟁력 강화 지속성장 기업전략, CEO 자산관리와 부동산 투자 전략, 와인의 이해와 비즈니스 등이다.

▲ <사진제공=미래창조연구원>

■ 교육 수료 동문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주요 동문으로는 류재필 유진그룹 회장, 오병주 前 차관 및 서울고검 부장검사, 남보원 코미디언, 유기섭 육군사관학교 참모장, 백남선 이대 여성암전문병원 병원장, 이보현 동부지방법원 판사, 황창주 민주당 국회의원, 조병제 하나은행 부행장, 정승봉 이천시청 부시장, 김수홍 대한프로레슬링협회 회장, 이문국 광진경찰서장, 김수범 광진구의회 의장, 심재련 서초세무서장, 이승동 신한은행 본부장, 박종용 광진구청 부구청장, 강영희 하얀솔 대표, 김양수 KB부동산신탁 본부장, 정동준 서울우유 상무, 권익현 할매순대국 회장, 조성웅 덕신기업 회장, 현왕수 제주장학재단 이사장 등 사회 저명인사와 기업인들이다.

박갑주 주임교수는 “수료한 동문들이 기업, 정부, 공기업, 전문인 등 각계에 포진돼 있어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와 고급 인맥을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CEO과정이다. 또한 국제화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최신 경영이론과 글로벌 전략 등의 교육을 통해 CEO에게 꼭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명품 최고경영자과정이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박갑주 교수는 “불황기에도 앞서갈 수 있는 CEO의 능력을 키우는 곳이다. CEO는 미래를 통찰하는 눈과 안목을 키워서 미리 대비하고 앞서가야 한다. 또한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그 변화에 전략적 민첩성을 가지고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돼야 지속 가능한 경영이 가능하다” 고 말했다.

■ 수료생 교육과정 평가
수료생들의 교육과정 평가를 살펴보면 ‘매우 만족함’으로 나타나 있다. 한 제조업체 사장은 수료식에서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현실적인 내용으로, CEO가 회사를 경영하고 미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필수적인 강의였다. 국내·외 경제위기 극복과 미래경영 및 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을 습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어떤 여성 CEO는 “교육을 통해 국내와 세계경제를 분석하고 전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고 인사, 재무, 생산, 마케팅, 국제경영, 무역 등 경영 및 경제 전 분야에 대한 핵심내용을 정리할 수 있었다. 만족한 교육이었고 수료생들의 교육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답했다.

한 유통업체 CEO는 “지금까지 다섯 곳의 타 대학 최고경영자과정을 다녀봤지만 건국대 AMP처럼 강의 커리큘럼이 유익하고 재미있게 운영되는 곳은 처음이다. 특히 박갑주 주임교수의 전문지식과 교육생들에 대한 열정, 그리고 만능 엔터테이너에 가까운 교육진행으로 즐겁게 공부했다. 정말 최고였다”고 만족한 웃음을 띠며 말했다.

박갑주 주임교수는 “미래를 읽는 자가 세상을 얻는다. 21세기 글로벌 환경에서 CEO가 갖춰야 할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환경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 능력과 전략을 습득해 글로벌 리더로서 성공하려면 CEO도 부단히 공부를 해야 한다. CEO로서 미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AMP) 교육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교육문의 및 연락처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10시에 건국대학교 경영관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 사이트에서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해 홈페이지(www.k-amp.co.kr)를 보면 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전화(02-455-4441)로 문의하면 된다.

입학원서는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재직증명서 등이고 전형방법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등록금 납부 안내 및 합격통지서를 발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