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글로벌건설CEO과정 제55기 모집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글로벌건설CEO과정 제55기 모집
  • 디지털 뉴스부
  • 승인 2018.01.1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은 1983년에 국내 최초로 건설 전문 대학원으로 개원해 지난 34년 동안 총 5천200여 명의 건설전문 기술자 및 건설기업 경영자를 양성한 국내 유일의 건설전문대학원이다. 또한, 1991년에는 국내 최초로 건설 최고경영자과정을 출범시켜 지금까지 26년 동안 약 3천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건설전문 CEO 양성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건설계 인맥지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2009년 전반기부터는 그 명칭을 '글로벌건설CEO과정(Global Construction CEO Program, GCCP)'로 변경해 국제환경과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리더의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혁신하면서 발전해가고 있다. 

글로벌건설CEO과정 교육목표

글로벌건설CEO과정은 건설분야에 종사하는 경영자, 고위공무원, 군장성 및 국영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건설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전문지식 및 경영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급변하는 건설산업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경영전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경영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

글로벌건설CEO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환경변화와 그에 따른 CEO로서 갖추어야 할 통찰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인문과 공학의 융합분야 주제들을 교육 커리큘럼에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고 있으며, 글로벌이슈(기후변화, 녹색성장, 국제 경제, 국제 정치), 건설 관리(건설 정책, CM/PM, 계약/입찰, 제도/정책), CEO리더십(경영자 리더십/글로벌 경영/경영 전략), CEO교양(문화 예술/역사 의식/보건 의학)의 4개 분야에서 각계 각층의 저명한 인사들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동문 3천여 명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쌓아갈 수 있는 활동들이 학기 이후에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본 교육과정은 1년 과정으로 첫째 학기에는 앞 기수와 함께 강의를 듣고, 두 번째 학기에는 후배 기수와 함께 수강함으로써 3개 기수가 서로 연결돼 지속적으로 동문간 교류가 이어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활발한 동문회 활동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은 초기 주택건설사업자를 중심으로 설립돼 운영되다가 전문건설,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로 인적 구성이 확대돼 왔다. 지난 27년간 중앙대학교 글로벌건설CEO과정은 3천여 동문을 배출했으며, 대표적인 동문으로 최근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부영의 이중근 회장(12기), 대한주택건설협회 김문경 회장(1기), 우림건설 심영섭 회장(14기), 월드건설 조규상 회장(1기), 동문건설 경제용 회장(13기), 현대건설 이지송 전사장(19기), 이길재 동서산업개발 대표(19기), 박상희 ㈜미주 회장 등이 있다.
동문들은 졸업 후 다양한 모임을 통해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총동문회(회장 이재철 석창건설 대표)는 전체 동문이 모일 수 있는 골프대회와 등산대회 등을 통해 동문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동문들로 구성된 라이온스 클럽은 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동문들과 함께하고 있다. 또한 골프회는 매월 월례대회를 통해 동문들 간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교육문의 및 연락처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글로벌건설CEO과정(GCCP)은 1년과정(2학기)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8시30분)에 중앙대학교 103관(파이퍼홀)에서 진행된다. 입학자격은 건설관련 기업체 최고경영자·임원, 건설관련 공무원, 해외건설-부동산 사업자, 금융권 경영자, 해외주택사업자, 해외건자재·장비사업자, 공기업 임직원 그 외 이와 동등한 자격이 인정되는 자로 입학원서는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재직증명서 등이고 서류전형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820-5057)로 문의하거나 건설대학원 홈페이지( http://www.caugsce.org) 를 참고하면 된다.

2018학년도 전반기 글로벌건설CEO과정 제55기 모집안내 
 - 수업기간 : 2018년 3월~2018년 12월 (1년, 2학기)
- 원서 교부 및 접수 : 2018년 1월 22일(월) ~ 2월 23일(금) 까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