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우리 꽃과 정원 전시회’ 창경궁에서 개최
‘2018 우리 꽃과 정원 전시회’ 창경궁에서 개최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8.06.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여성욱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청장 김재현, 원장 이유미)은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창경궁 대온실 일대에서 ‘2018 우리 꽃과 정원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리 꽃을 소재로 누구나 쉽게 가정에서 정원을 조성하고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정원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며, 가든콘서트와 가든토크쇼도 함께 진행될 것이다.
정원모델로 화분에 자연의 풍광을 담은 ‘분경’, 실내와 실외가 차별화된 ‘테이블정원’, 넓은 공간도 우리 꽃을 활용한 컨테이너로 아름답게 꾸밀 수 있음을 선보이는 ‘무대정원 & 배너’, ‘이야기가 있는 우리 꽃 정원’ 등이다.
가든 콘서트와 가든 토크쇼는 6월 22일 15시 금요일에 진행예정이며, 출연진은 다이아(아카펠라 그룹), 하프듀오(클래식 연주), 가스 브라이언이다.

그 중 ‘이야기가 있는 우리 꽃 정원’은 우리 꽃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특산식물, 약용, 식용 등 6개의 테마로 작은 정원이 조성된다.
이야기가 있는 우리 꽃 정원’의 디자인 컨셉은 우리 꽃의 다양성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분매개체 중 대표적인 꿀벌의 집 구조를 본떠서 만들었다

국립수목원 이유미 원장은 “2018 우리 꽃과 정원 전시회에서는 일상에서 가꾸는 우리 꽃 정원으로 다양한 컨테이너를 활용하여 손쉽게 정원 가꾸기 문화를 실천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