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차량안전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어린이집 차량안전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 김재윤 기자
  • 승인 2018.08.0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

(내외통신=김재윤 기자) 음성군은 최근 어린이집 통학차량 사망사고 및 아동학대 사망사고 등 영유아 안전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31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통학차량 운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차량 안전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경진 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장을 초빙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차량안전수칙 등 영유아 안전관리에 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통학차량을 운행하는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차량운행 전 운행 매뉴얼을 다시 한 번 숙지하고 차량운행 후에는 차량 내 영유아가 전원 하차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영유아가 차 안에 갇혔을 때 경적을 울려 구조를 요청하는 요령 등 어린이 안전 교육을 강화하도록 교육했다.

또한, 안전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체계를 이해하고 각종 사고유형 사례 분석을 통하여,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가 꼭 알아야 할 아동학대 예방요령 등 필수적인 부분들을 중점 교육했다.

박제욱 사회복지과장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어린이집 안전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통학버스 운전자 등 보육 교직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추진하여, 우리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