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도시재생뉴딜정책 연구모임”활동 시작
인천시의회,“도시재생뉴딜정책 연구모임”활동 시작
안산 경기창작센터에서 열린,'제11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 참석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09.10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인천시의회는‘도시재생뉴딜정책 연구모임’을 구성하고 본격적인연구활동을 시작했다.

도시재생뉴딜정책 연구모임’은 원도심과 경제자유구역 및 신도시의균형적 발전, 타 지역과는 차별화된 인천형 도시재생과 도시개발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모임으로 지난 4일 첫 모임을 시작으로6일에는 경기도 안산 경기창작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에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대회 관계자들과 대화하는 자리를가지며 타지역 사례 및 전시·홍보·체험 부스 등을 관람하는 시간을가졌다.

본 연구모임에는 조광휘(대표), 안병배 부의장, 김병기, 백종빈, 남궁형시의원이 회원으로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이 연구모임은 오픈 형태로운영하여 많은 인천시의회 의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함께 지역적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방향성을 잡는 연구모임으로이끌어 갈 예정이다.

조광휘(대표) 의원은 “도시재생뉴딜 정책 연구 뿐만 아니라 포럼·토론회를 개최하여 각계의 전문가, 시민들의 의견수렴으로 공항, 항만, 섬을연결하는 특색있는 인천의 지속가능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재생뉴딜정책 연구모임’은 이달부터 11월말까지 운영하며 포럼·토론회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거쳐 조례 제·개정 등 성과를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