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팔마시민예술제 시민공모, 다양한 세대의 시민참여로 성황
제36회 팔마시민예술제 시민공모, 다양한 세대의 시민참여로 성황
10. 13.(토)~10. 15.(월) 까지 개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09.29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시는 오는 10. 13.(토)~10. 15.(월) 까지 개최되는 ‘제36회 팔마시민예술제 프로그램을 시민참여 공모를 통해 확정했다.

팔마시민예술제 포스터
팔마시민예술제 포스터

이번 공모는 팔마시민예술제의 특성에 맞게 시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진행되었다. 순천시에 주소지를 둔 개인· 단체 대상으로 ‘팔마의 재발견’ 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3개분야(시민가장행렬, 프로그램 참여, 팔마문화예술 소통프로그램)에 걸쳐 지난 8월 28일(화)부터 9월 10일(수) 까지 진행됐다.

공모 결과 ‘시민가장행렬 참여자 모집’ 7팀,  ‘팔마문화예술 소통프로그램 운영단체모집’ 18팀,  ‘프로그램 참여자모집’ 46개 팀등 총 62개의 개인·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공모의 특징은 ‘말’을 소재로 한 디자인을 반영한 소품이나 체험이 증가 하였으며 눈에 띄는 변화로는 청년층의 참여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이는 ‘팔마의 재발견’ 주제에 부합하는 프로그램들이 잘 반영되고 팔마시민예술제의 공모에 세대와 계층을 어우르는 시민참여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순천시는 ‘시민의날 및 팔마문화제 행사 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심의 결과 ‘시민가장행렬 참여자 모집’ 6팀,  ‘팔마문화예술 소통프로그램 운영단체’ 8팀,  ‘프로그램 참여자’ 28개 팀을 선정하였으며 선정 결과는 순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일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공모로 선정된 프로그램들은 ‘팔마의 재발견’과 ‘최석부사와 팔마비’ 이야기를 담아낸 것으로, 팔마시민예술제가 팔마의 정신과 가치를 드러내는 지역예술행사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