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관내 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김해시, 관내 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 장은영 기자
  • 승인 2018.10.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 관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박용덕 터키 한인회장 초청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를 개최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가 관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박용덕 터키 한인회장 초청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를 개최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

(내외통신=장은영 기자)김해시가 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 15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해시는 박용덕 터키 한인회 회장을 초청해  터키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체, 김해상공회의소,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및 김해시청의 관련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김해시 소재 기업체와 터키의 교류', '김해시 중소기업 터키어 홍보 사이트 지원 방안'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설명회는 터키 지리 및 역사, 터키 대외 경제상황, 터키 경제 지표, 터키 투자 한국 기업, 한-터 무역상황, 터키 진출에 관한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터키 경제상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업의 터키 진출 관련 정보를 제공 했다.

 설명회가 종료된 후에는 김해시의 국제 우호협력도시인 터키 초룸시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준비되어 있어 향후 터키 초룸시와의 실질적인 교류를 위한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관내 기업들의 터키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터키 뿐만 아니라 해외 경제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2018년  터키 초룸시와의 우호협력도시체결로 국제자매·우호협력도시가 6개국 10개 도시로 확대되었으며, 지난 9월 허성곤 시장이 이끄는 김해시 대표단 8명이 터키 초룸시를 방문해 교류분야 및 교류방향을 선정하는 등 양 도시의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