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경제 통통통’ LIVE“민생을 살리는 대한민국 경제 해법 찾기 토크쇼”
바른미래당 ‘경제 통통통’ LIVE“민생을 살리는 대한민국 경제 해법 찾기 토크쇼”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11.0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바른미래당 정책위원회(의장 권은희)는 내년도 예산심의에 앞서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을 진단하는 한편, 민생을 살리는 대한민국 경제 해법 찾기 토크쇼(바른미래당 ‘경제 통통통’ LIVE)를 진행한다. ‘경제 통통통’은 오는 11월 8일(목)부터 매주 화․목 오후 8시, 페이스북 라이브 및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으로 총 7회 진행된다.
 

바른미래당 ‘경제 통통통’ LIVE는 바른미래당 경제통 김성식․채이배 의원이 진행하는 맛있는 경제편과 바른미래당 정책통 권은희․이혜훈 의원이 진행하는 시원한 경제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맛있는 경제편(김성식․채이배)에서는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을 각종 경제지표를 통해 진단하고, 조세와 재정정책을 주제로 국가재정의 효율성과 공평한 조세와 관련해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어 시원한 경제편(권은희․이혜훈)에서는 내년도 예산심의에 앞서 문재인정부의 일자리예산의 문제점과 교육․국방․안전․복지․노동 등 상임위별 예산에 대한 현미경 검증과 민생경제 살리기 방안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바른미래당 ‘경제 통통통’은 우리나라 경제의 생산․소비․투자 트리플 부진 속 각종 경제지표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경제정책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미래세대의 성장잠재력과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은희 정책위의장은 “이번 토크쇼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민생․실용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강도 높은 구조개혁을 주문하는 등 서민경제를 살리고 지역을 살리는 비상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해법을 국민과 함께 논의할 것”이라고 토크쇼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민생을 살리는 대한민국 경제 해법 찾기 토크쇼 바른미래당 ‘경제 통통통’ LIVE는 페이스북 라이브 이후 바른미래당 공식 홈페이지(bareunmirae.kr)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