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혜명 류동학의 “인문명리학 이야기” 강좌 진행
영양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혜명 류동학의 “인문명리학 이야기” 강좌 진행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1.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인문명리학이야기 강좌 개최 [제공=울진군]
영양군, 인문명리학이야기 강좌 개최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0월 23일(화)에서 12월 26일(수)까지 기간 중 10회에 걸쳐 영양읍 감천리 소재 문학테마공원 내 북카페에서 지역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혜명 류동학의 인문학명리학 이야기”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혜명학술원 대표인 류동학 원장을 초빙하여 “인문명리학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류동학 원장은 오랜 시간 명리학을 연구한 지식과 풍부한 경험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인문명리학”이란 인문학을 밑바탕으로 하여 인간의 길흉화복을 예측하는 명리학을 분석하는 학문으로, 인간의 삶의 궤적을 추적하여 미래의 일들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삶의 병법서 같은 학문”이다.

11월 20일에 진행된 5회차 강좌 수강생은 “이번 교육으로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지혜를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양군은 인문명리학 이야기 강좌를 비롯하여 행복학습센터, 산림조경 아카데미와 같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역량 강화 향상을 위한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