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중3·고3 수험생 대상 진로특강 개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중3·고3 수험생 대상 진로특강 개최
“생명과학 연계, 수목원의 다양한 직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2.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대학교에서 진행된 진로특강 [제공=
대구대학교에서 진행된 진로특강 [제공=국립백두대간수목원]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내년 1월 30일까지 수능 및 고입 입시를 마친 중·고등학생을 위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생명과학 진로특강」을 개최한다.

진로특강은 당일형 또는 숙박형으로 진행되며, 회당 인원 30명∼180명 신청 가능하다.

당일형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자원 연구자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진로특강(2시간)과 야외해설(2시간)이며, 숙박형은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추가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

진로특강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가 직접 학생들에게 직업선택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야외해설 프로그램은 수목원 해설사와 함께 수목원의 주요 전시원을 둘러보며 입시로 지친 수험생들에게 휴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직접 공예품을 제작하는 ‘체험교실’과 전문가와 함께 겨울철 대표 별자리를 직접 관찰해볼 수 있는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진로특강을 통해 중·고등학생들에게 수목원의 다양한 직군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입시로 수고한 수험생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2018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생명과학 진로특강」은 전국의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054-679-0680)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