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국유림관리소, 전자순찰함 확대 운영 간담회 실시
울진국유림관리소, 전자순찰함 확대 운영 간담회 실시
산불방지, 병해충 예찰 등 효율적인 산림보호 활동 운영 기대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3.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전자순찰함 확대운영 간담회 광경 [제공=울진군]
2019년 전자순찰함 확대운영 간담회 광경 [제공=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전상우)는 산불방지 및 산림병해충 예찰, 산림 내 위법행위 사전방지 등을 위한 전자순찰함  확대 운영을 위해 지난 3월 11일(월) 울진국유림관리소 관내 48개 국유림 보호협약 체결마을 대표자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울진국유림관리소는 자율적인 산림보호활동을 희망한 관내 48개 마을과 국유림보호협약을 체결하고 마을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산림보호활동을 이행토록 하고 있다.

아울러 보호협약을 성실히 이행한 마을에 한해 고로쇠, 잣, 송이, 땔감 등을 양여하여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협약사항인 자율적인 산림보호 활동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전자순찰함 확대 운영, 국유임산물 무상양여 관계규정 및 신청절차 등을 설명하고 보호협약 체결마을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도 수렴하였다.

전자순찰함은 마을별 정해진 순찰구간에 NFC(Near Field Comunication) 카드를 설치하여 순찰자가 소지한 단말기를 카드에 대면 시간·위치정보가 송신되는 IT기술을 이용한 첨단장비로써 취약지역의 집중관리에 용이하다.

전상우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산림 내 위법행위 등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전자순찰함 확대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산불조심기간 중 소각산불 근절 및 소나무재선충병 감염 의심목(고사목) 등에 대해 적극 협조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