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전혁해운대경제연구소 정규재 주필 초청 경제토크쇼'안내
'조전혁해운대경제연구소 정규재 주필 초청 경제토크쇼'안내
한국경제 어디로 가고있나?
조전혁, 18대 국회의원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4.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조전혁 해운대경제연구소’(소장 조전혁, 18대 국회의원)가 4월 13일 오후4시 해운대고등학교 대동관(5층)에서 정규재 팬앤마이크 주필을 초청해 “한국경제 어디로 가고있나?”라는 주제로 창립기념 경제토크쇼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쇼는 조전혁 해운대경제연구소장과 정규재 주필 간의 대담형식으로 진행되며 문재인 정부의 주요 경제정책의 문제점에 대해 집중 토론한다.
 

이 토크쇼에서는 소득주도성장, 경제개혁 문제, 4차산업혁명과 경제성장, 국민연금의 스튜어트십 코드, 국가경제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문제점과 해법을 논의한다.
 
이번 경제토크쇼에 대해 조전혁 소장은 “경제문제는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토크쇼에서는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평이한 언어로 재미있게 진행한다.”며, “대학생들의 교양과 고등학생들의 논술 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조전혁해운대경제연구소는 해운대와 부산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문제에 대한 해법과 발전방안을 연구하기 위하여 설립된 단체로 대학교수 등 전문가뿐만 아니라 20대 젊은이부터 평범한 시민들도 연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 현안, 경제문화 발전 방안과 도시개발 문제 등과 같은 크고 복잡한 문제에 대한 연구에서부터 버스노선, 산책로 확장 등과 같은 생활주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를 위해 설립했다. 이외에도 경제연구소에서 청년들을 위한 독서토론회, 클래식 감상 동호회 등과 같은 다양한 교양 모임을 주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