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2019 한-러 혁신센터 개소식' 참석
송영길 의원, '2019 한-러 혁신센터 개소식' 참석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6.21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21일 오후 송도 G타워에서 열린 「2019 한-러 혁신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한-러 혁신센터’는 문재인 대통령의 주요 외교구상 중 하나인 ‘신(新)북방정책’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작년 6월 한-러 정상회담에서 양국은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술협력을 촉진하고 교류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이번에 문을 여는 한-러 혁신센터는 양국 간 혁신협력 지원을 위한 국내 거점이 될 전망이다.

송영길 의원은 “초대 북방경제협력위원장으로서 문재인 대통령과 동행했던 한러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한-러 혁신센터가 문을 열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국내 중소기업의 약 55%가 인천·경기 지역에 분포해 있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내 가장 큰 연구조직인 뿌리산업연구소도 인천 송도에 있는 만큼, 양국 간 기술협력이나 스타트업 기업 발굴에 있어 최적의 위치라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송 의원은 “이제 첫 걸음을 내딛은 한-러 혁신센터가 신북방정책의 거점으로 성장해, 평화와 번영의 북방경제공동체 시대를 열어나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날 개소식은 김택수 한-러 혁신센터 소장,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등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