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주민을 위한 도심 속 가로정원 조성
동작구, 주민을 위한 도심 속 가로정원 조성
공영주차장 일부 공간을 활용해 주민 모두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07.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정원 조성 위치도
가로정원 조성 위치도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삭막한 도심 한복판 주차장에 주민들을 위한 아름다운 정원이 꾸며졌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보라매상업 공영주차장 일부 공간(신대방동 429-4)을 활용해 가로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가로정원은 통행에 지장이 되지 않는 범위에서 누구나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도로변에 녹지와 휴게시설을 조성한 공간이다. 보라매상업 공영주차장은 인근에 백화점과 대형 주거시설 등이 밀집해 있어 사람들의 왕래가 많고비교적 주차공간이 여유롭운 곳이다.

그간 가까이에서 삶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휴식공간을 원하는 인근 주민들의 요구가 있었기에 조성된 공간이다. 이에 구는 지난 3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설계안을 바탕으로 5월부터 약 2개월 간 공사를 진행했다.

정원은 약 400 규모로 조성됐으며느티나무·왕벚나무·이팝나무 등 18종의 수목과 맥문동·억새 등 8종의 초화류들을 심어시원한 그늘과 함께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또한파고라등의자체육시설물 3종 등 주민들의 휴식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휴게시설을 갖추었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바쁜 일상생활에서 쉬어가는 여유와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 “동작구 어디든 걸어서 5분이면 아름다운 공원을 접할 수 있도록 녹지와 쉼터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