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창업지원단, ‘비더로켓 시즌5’ 참가자 모집
서울대 창업지원단, ‘비더로켓 시즌5’ 참가자 모집
국내 대표 오픈형 창업지원 프로그램
3개월 간 제품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통합솔루션 제공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07.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더로켓(Be the Rocket) 시즌5」포스터
「비더로켓(Be the Rocket) 시즌5」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윤의준, 공과대학 교수)은 학내·외 오픈형 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비더로켓(Be the Rocket) 시즌5’에 참여할 초기 스타트업을 2019년 7월 31일(수)까지 공개모집한다.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서울대학교 창업지원 컨트롤타워로서 우수 창업아이템의 발굴과 시제품제작, 시장진출, 투자지원 등을 일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창업자 교육, 입주 공간과 창업자 자금 지원사업(아이템사업화) 등을 병행하여 교내외에 창업생태계를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주최로 진행되는 비더로켓 시즌5는 아이디어 초기 단계부터 비즈니스 구조 수립까지 완료된 창업자까지 다양한 범위의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창업아이템들을 선보이는 기회를 마련했다.

비더로켓은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들에게 선정된 기술기반의 창업아이템을 중심으로 3개월 동안 제품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된 7개팀에 대하여 아이템 개발을 지원하고, 향후 개발 방향을 전문가들 코칭을 통해 마일스톤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엑셀러레이팅 기간(2019년 9월~ 2019년 11월) 동안 참가팀에게는‘SPARKPULS’후원으로 삼성2호점에 개별 사무공간을 지원하며, ▲지식재산권, 법률, 세무, 노무 분야 멘토링 제공 ▲서울대학교 학내 입주공간 지원 시 우대 ▲IR 투자설명회 개최 및 투자 연계 ▲비더로켓 시즌1~ 시즌4 출신 선배 창업자와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들이 고민하는 아이디어 고도화, 비즈니스 설계, 인프라 구축까지 제공하는 창업에 대한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아이디어 구축 단계부터 초기 스타트업 까지 성공 창업을 위해 필요한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비더로켓 시즌5’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치기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팀은 2019년 11월말 개최예정인 ‘런칭데이(Lauching Day)’를 통해 한 단계 끌어올린 창업아이템을 투자자와 일반청중에게 공개하며, 수상팀들은 총 상금 2,100만원 및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벤처캐피탈 등의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참가 희망하는 창업팀은 서울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stratup.snu.ac.kr)를 통해 신청서를 받을 수 있으며 공식 이메일(betherocket5@gmail.com)을 통해 7월 31일(수)까지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