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라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수상
신보라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수상
신보라 의원, MBN과 (사)여성유권자연맹이 주관하는 ‘참 괜찮은 의원상’ 수상
2030 워킹맘과 청년세대의 고충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 긍정평가 받아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7.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자유한국당 신보라 국회의원(환경노동위원회·여성가족위원회)이 오늘(29일)MBN과 (사)여성유권자연맹이 선정하는 ‘참 괜찮은 의원상’을 수상했다.

‘참 괜찮은 의원상’은 MBN과 사단법인 여성유권자연맹이 공동으로 주관해국민의 대표자인 국회의원이 대민·민생활동, 국민과의 소통, 사회갈등을 해소하여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더불어 본래의 역할인 의정활동을 복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분기마다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신보라 의원은 워킹맘 국회의원으로서 난임,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한 활발한 의정활동과 정당 내 육아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육아파티 개최 등으로 당과 워킹맘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30대 국회의원이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으로 청년정치인 양성과정인 청년정치캠퍼스Q를 개최하고 청년기본법을 비롯한 다수의 청년 관련 입법 활동을 해온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신보라 의원은 “청년이자 여성 비례대표 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해 2030 청년과 여성을 대변하고, 또래인 청년세대가 직면한 어려움을 정책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오늘 주신 상은 그간의 노력에 대한 격려이자 앞으로 더 열심히 의정활동 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 펼쳐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