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2019년 지방체육회 역량 강화 워크숍'개최
대한체육회,'2019년 지방체육회 역량 강화 워크숍'개최
지방체육회장 선거 관련 규정, 스포츠인권, 조직 갈등 해결법 등 교육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9.18 0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9월 17일(화)부터 18일(수)까지 양일에 걸쳐 경기 여주시 남한강썬밸리호텔에서 「2019년 지방체육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2019년 지방체육회 역량 강화 워크숍 교육
2019년 지방체육회 역량 강화 워크숍 교육

이번 워크숍에는 대한체육회 김승호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17개 시도체육회 및 228개 시군구체육회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며, 지방체육회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9년 지방체육회 역량 강화 워크숍_김승호 사무총장님 인사말씀
2019년 지방체육회 역량 강화 워크숍 김승호 사무총장님 인사말씀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최근 체육계 화두로 떠오른 ‘지방체육회장 선거’ 관련 규정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업무 관련자들이 선거 절차 및 운영 방식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방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표준안 설명회 후에는, 지방체육회 회장선거 실무 담당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체육계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스포츠인권 교육, 조직 내 소통과 갈등 해결 능력 제고 강의 등 각종 필수교육을 실시하고, 대한체육회 및 시도·시군구체육회 임직원 간 소통의 장도 마련하여 체육인들의 유대 관계 강화를 도모한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풀뿌리 체육의 근간인 지방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실업팀 육성 지원, 각종 지원 사업 이양 및 확대 등 대한체육회와 지방체육회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