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4色 <한옥, 걸다> 전시회 개최
서울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4色 <한옥, 걸다> 전시회 개최
남산골한옥마을, 내달 5일(화)부터 내년 1월 5일(일)까지 ‘걸다’ 주제로 전시 진행
한복, 등불, 족자, 풍경 4가지 전통 주제를 현대 디자이너들의 시선으로 표현
액자가 없던 조선시대 전통 전시방식에서 착안…한옥마을의 풍경과도 잘 어우러져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10.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골한옥마을 <한옥,걸다> 전시 공식포스터
남산골한옥마을 <한옥,걸다> 전시 공식포스터

[내외통신]이유정 기자=남산골한옥마을이 이번 11월 5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한옥과 어울리는 고유의 전시 방식인 ‘걸다’ 라는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한복, 족자, 등불, 풍경 총 4가지 주제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한옥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해치지 않으면서 현대 작가들의 작품이 자연스럽게 한옥마을에 녹아든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다.

한옥마을 마당에서는 ‘한복 치마’를 주제로 이승주 한복 디자이너의 전시가 펼쳐진다. 한옥마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색감들을 담은 12점의 갈래치마들이 한옥마을 마당을 가득히 수놓을 예정이다.

관람객들이 흩날리는 치마들을 보고 한옥마을에 어떠한 색들이 있는지 찬찬히 떠올리며 한옥마을을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이다.

전시 <한옥, 걸다>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지 않은 기타 문의사항들은 남산골한옥마을 축제기획팀(02-2266-6924)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