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 특별행사’ 개최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 특별행사’ 개최
한류와 아세안의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축제와 화합의 장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11.26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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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외통신] 이유정 기자=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아세안의 아름다움, 함께 이루는 꿈(ASEAN Beauty, Make up Our Dreams)’이라는 슬로건 아래 ‘K-뷰티 페스티벌‘의 특별행사(이하 특별 행사)를 26일 오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했다.

K-뷰티, K-팝 등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류를 통해 한-아세안 간 문화산업의 미래를 열고, 공동의 번영을 이루고자 하는 우리 정부의 노력을 아세안 정상 부인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이 행사에는 특별히 한-아세안 유학생, 아세안 국가 출신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초대됐다.

K-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이 행사에는 K-뷰티 관련 기업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 정부유관기관장과 이명규 대한화장품협회부회장,  박진영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장, 윤주택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장, 문외숙 부산화장품기업협회장, 배동현 아모레 대표 등 관련 협회와   단체장들도 함께 참석했다.

K-뷰티 전시 및 체험 부스 참관, 드림 스테이지 관람으로 이어진 이날 행사에서 전시 부스는 △브랜드K 등 유망 중기 뷰티제품을 전시하는 ‘중소기업존’ △아세안 국가와 다양한 협력관계를 제시하는 ‘한-아세안존’ △대중소 기업 동반성장을 담은 ‘상생존’ △3D마스크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3D마스크팩 등 첨단 뷰티 신기술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아세안 영부인들은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대표 공동브랜드로 론칭된 ‘브랜드 K’ 제품(9개사)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각국 영부인들이 가장 오래 머문 곳은 아세안과의 동반성장 협업사례를 담은 ‘한-아세안’존이었다.

한-아세안 동반성장 현황은 ▲ 아세안 현지 원료를 활용한 제품 개발(노니, 필리핀, ㈜코스메랩 / 땅콩, 미얀마, ㈜백설침향), ▲ 아세안 환자에 무료 성형재건술 지원(태국, ㈜바노바기), ▲ 뷰티테크닉 전수(태국, ㈜한솔생명 과학), ▲ 뷰티 아카데미 진출(베트남, ㈜엠케이유니버셜) 등이 진행 중이다.

세계적 K-뷰티기업인 아모레퍼시픽 부스에서는 아세안 지역에 대한 사회공헌 노력,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협업 사례 전시와 K-뷰티 신기술 제품의 시현과 현장 체험이 이뤄졌다.

아모레퍼시픽은 아세안 국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CSR)으로 ▲ 여성 암환자의 뷰티를 지원하는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 up your life)“ 캠페인(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 태국 수해 복구 및 식수 보호 지원을 위한 ”리필 미(refill me)“ 캠페인, ▲ 아시아 지역의 전통과 문화를 보전하는 “뷰티 프롬 유어 컬쳐(Beauty from your culture)“, ▲ 인도네시아 홍수 예방을 위한 6천 그루 나무 심기를  지원하는 ”푸른 숲(Green Forest)“ 캠페인 등을 진행 중이며, 중소기업 협력 펀드를 통한 우수한 K-뷰티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 등 대중소 상생 노력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첨단 디지털 융합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K뷰티 체험존에서는 스마트폰 App 사진촬영 방식으로 3D 스캔을 한 후,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얼굴과 피부 타입을 반영하는 3D 마스크팩 제조 과정 등 다양한 신기술 체험을 시연했다.

마지막 프로그램인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현재 한국에서 유학중인 베트남 소녀 응우엔 티 티앙 흐엉 양이 K-팝과 K-뷰티를 통해 뷰티 아티스트의 꿈을 품게 된 사연에 이어, K-팝   아이돌 스타‘우주소녀’가 아세안 유학생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희망찬 미래를 담은 노래 ‘이루리’를 열창해 객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아세안 10개국은 총인구 6억4000만명, 연평균 경제성장률이 5%를 넘는 시장이면서, 20~30대가 많은 젊은 시장으로 한류에 가장 뜨겁게 반응하는 시장 중의 하나“라고 밝힌 뒤 “이번 특별행사를 계기로 한류의 선한 영향력에 대한 아세안 국가의 관심을 한층 더 확대하면서, 한류와 아세안의 젊은이가 함께하는 K-뷰티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동반성장의 모델을 제시하여, 우리나라와 아세안이 공동 번영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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