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포스코건설 압수수색
검찰, 포스코건설 압수수색
100억원대 비자금 조성 의혹… 기업 신뢰도 하락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5.03.1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여성훈기자)검찰이 비자금 조성 의혹이 있는 포스코건설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조상준 부장검사)는 13일 오전 인천 송도에 있는 포스코건설 본사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해외 건설사업 관련 내부자료와 회계장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포스코건설은 베트남 사업과 관련해 하도급 업체에 지급하는 대금을 부풀리는 방식으로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 수차례 검찰수사로 포스코건설이 지향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 이미지는 훼손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3년에는 ‘4대강 사업’ 비리 의혹으로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 여환섭)로 부터 압수수색을 받았다.

지난 2011년에도 대전지방검찰청은 천안지청은 하수도관 공사 입찰 비리 혐의로 조사를 했고, 천안시 환경사업소장에게 공사 수주를 청탁하며 2억원을 건넨 혐의로 김 모 상무가 구속됐다.

10년 전에는 ‘광주 오포 아파트 인허가 비리사건’으로 당시 포스코의 오포사업단 김 모 상무 등이 불구속기소 됐다.

금번 비자금 수사에 대해 검찰은 의혹이 제기된 임직원들의 금융거래내역을 분석하는 한편 회사 측의 감사자료를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다.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관련자들을 차례로 소환해 비자금의 정확한 규모와 구체적 사용처를 추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