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일자리창출 및 역량강화 앞장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일자리창출 및 역량강화 앞장
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채용연계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자문 간담회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9.12.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일자리창출 및 역량강화 앞장 <사진=충북도청>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일자리창출 및 역량강화 앞장 <사진=충북도청>

[내외통신] 여성욱 기자=충청북도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송재빈)가 운영하는「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채용연계)」의 자문 간담회가 11일 충북TP 선도기업관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됐다.

이번 자문 간담회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바이오 전문연구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연구인력의 유출방지 및 수도권의 우수 전문연구인력 유인과 R&D중심 바이오기업 전문연구인력의 역량강화를 통한 기술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현재까지 20개 기업, 42명 석·박사급 전문연구인력들에게 근로복지 지원금(1인당 연간 200만원 한도)을 지원하였고, 신규 입사한 전문연구인력들이 업무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는 트레이닝 프로그램(기업당 연간 800만원 한도)도 지원 완료했다.

이번 자문간담회는 ▲2019년도 실적 보고 ▲차 년도 사업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의견수렴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충북테크노파크 송재빈 원장은 “앞으로 지역 바이오산업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규 채용된 전문연구인력이 기업 내 안정적인 정착유도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