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더 가까이... ‘성북구 문화·예술 지원 사업’
주민과 더 가까이... ‘성북구 문화·예술 지원 사업’
지역 주민의 문화 · 예술 공연의 보편적 기회 확대
청소년을 위한 공연 예술도 펼쳐질 예정
3월 6일까지 작품 제안서 접수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2.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를 육성, 지원하기 위해 성북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0 지역연고 예술단체 문화 · 예술 공원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예술단체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이 문화예술공연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진행되며, 선정된 단체는 성북구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 및 행사에 함께하게 된다.

공모분야는 일반제안분야와 청소년 대상의 작품을 구성하는 특별제안 분야로 나뉘며, 연극, 뮤지컬, 무용 등을 통해 성북구의 축제 · 행사와 연계할 수 있는 공연예술 작품이면 된다. 

성북구에 소재를 둬 고유번호증(또는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단체이면 신청 가능하나, 상업적 기획사나 대규모 예술 단체법인 및 종교단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는 3월 2일부터 6일까지 방문 및 전자우편으로 가능하며, 지원신청서는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심사는 실행가능성, 예산적정성, 콘텐츠 구성 등 다양한 기준을 바탕으로 이뤄지며, 3월 말 경 최종 발표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3백만원 이내로 사업비가 지원된다. 

문화 · 예술 공연 지원사업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문화체육과(☎ 02-2241-26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