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0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동대문구, ‘2020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사회복지, 지역사회 발전, 환경, 교육 등 자원봉사 전 분야…이달 13일(금)까지 접수
자원봉사 캠프 및 지역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단체…단체별 최대 100만 원 지원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3.0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20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본 사업을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함으로써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일상 속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사업기간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이며, 공모분야는 △사회복지 △지역사회 발전 △환경 △교육 등 자원봉사와 관련이 있는 모든 부문이다.

모 참여대상은 자원봉사 캠프이거나 동대문구 내에서 활동 중이면서 ‘1365 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봉사단체는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의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동대문구청 3층 복지정책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aozora2@ddm.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이달 13일(금)까지다. 다만, 코로나19의 확산 상황에 따라 응모기간은 연장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은 동대문구청 누리집(www.ddm.go.kr)에 공지할 예정이다.

구는 3월 중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를 선정하고, 단체별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는 1,000만 원이다.

아울러 지원 단체들의 충실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원 단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단체에는 연말에 구청장 표창 등도 수여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청 복지정책과(02-2127-4229)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들을 보다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