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원 참사랑 실천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원 참사랑 실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장 나눔 및 장 담그기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4.0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장 나눔행사 [사진=영양군]
사랑의 장 나눔행사 [사진=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과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회장 최민경)는 4월 3일 장기화된 코로나19 바이러스 극복을 위하여 관내 취약 계층에 지원할 “장 나눔 및 장 담그기”를 진행하였다.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는 지난 2007년부터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메주를 십시일반 모아 사랑이 가득 담긴 장을 담그고, 1년 동안 항아리에서 잘 숙성된 된장(420kg), 간장(250ℓ)을 용기에 담아 관내 취약 계층(독거 어르신, 저소득 가정) 150여 곳으로 회원들이 나눔 배달을 하면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매년 관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를 방문하여 어른신의 말벗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고민을 해결하였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장나눔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랑의 장 나눔 행사를 준비하는 회원들과 최민경 회장은“좋은 먹을거리 나눔을 통해 학습단체로서뿐만 아니라, 지역 봉사에도 함께 하며 코로나19 극복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 앞장서는 생활개선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임숙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이웃사랑 나눔을 위한 참사랑 실천을 보여준 생활개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이겨 나가자”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