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유투브 10주년 최대 조회 영상
싸이 강남스타일, 유투브 10주년 최대 조회 영상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5.04.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World Famous' 싸이.
(내외통신=여성훈기자)싸이(본명 박재상·38)의 '강남스타일'이 유투브 서비스 10년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비디오로 꼽혔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퓨즈TV와 CBS, CNBC, 영국 인디펜던트 등의 외신들은 올해로 창사 10주년이 된 유투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 중인 영상 '톱10'을 소개했다. 그중 1위는 '강남스타일‘이었다.

특히 싸이는 '톱10' 중 조회수 23억 건을 돌파한 '강남스타일'과 8억 건을 돌파한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1위와 9위에 랭크시키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위상을 보여줬다.

퓨즈TV는 "싸이의 이 놀라운 뮤직비디오는 '바이럴'(Viral)이란 단어를 새로운 레벨로 끌어올렸다"며 유투브와 인터넷 매체 등을 통해 퍼져 나간 싸이의 인기를 소개했다.

이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음악과 유머가 가장 보편적이라는 걸 보여주는 훌륭한 예"라며 한국어 곡임에도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강남스타일'의 인기 비결을 분석했다.

9위에 오른 '젠틀맨'에 대해서도 "싸이가 한국의 디바 가인과 함께 선보인 '시건방 춤'이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나아가 K팝 문화를 알렸다"고 소개했다.

이번 리스트에는 저스틴 비버의 Baby, 케이티 페리의 Dark House, LMFAO의 Party Rock Anthem, 에미넴의 Love the Way You Lie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히트곡이 대거 실려있다.

‘탑10’에 두곡이상 실은 아티스트는 싸이와 케이티 페리가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