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롱 사진첩 속 ‘옛 남산공원 풍경’ 담은 개인소장 사진 수집
서울시, 장롱 사진첩 속 ‘옛 남산공원 풍경’ 담은 개인소장 사진 수집
서울시, <장롱 사진첩 속 남산공원 사진 공모전> 6월15일(월)~7월31일(금)까지 개최
1901년~2000년까지 옛 남산공원의 풍경을 담은 개인소장 사진 수집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대 55건 선정하여 소정의 기념품 수여
시민들에 의해 모아진 사진은 공원의 기억을 공유하는 전시회 등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
  • 이유정 기자
  • 승인 2020.06.1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

[내외통신]이유정 기자=서울시는 20세기 남산공원의 역사와 변화과정을 반증하고 추억할 수 있는 소중한 가치를 지닌 사진 속 기억을 공유하기 위한 <장롱 사진첩 속 남산공원 사진 공모전>을 오는 6월 15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1901년~2000년까지 남산공원와 관련 있는 개인 소장 사진자료가 해당한다.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1인당 응모수량은 제한이 없다.

신청방법은 전용 인스타그램 (@seoul.parks.archive), 카카오톡(“공원아카이브프로젝트” 오픈채팅방)에 해당 사진과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면 된다.

응모된 자료는 심사를 거쳐 최종 55건을 선정하고 소정의 사례품(온누리상품권 5건, 커피 기프트콘 50건)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8월 17일(수)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 및 해당 SNS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공모전은 시정 협치사업으로 제안된 ‘서울시 공원아카이브 구축 사업’의 일환이며, 이렇게 시민들에 의해 모아진 남산공원의 사진은 공원의 기억을 공유하는 전시회 등 ‘서울시’에서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하게 된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남산공원 사진 공모전을 통해 통해 잊혀져가는 남산공원의 역사와 문화를 발굴하고 기록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원 문화의 초석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rk)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