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태풍 바비’ 대비 긴급 지시
김영록 전남지사, ‘태풍 바비’ 대비 긴급 지시
24일 제8호 태풍 ‘바비(BAVI)’ 긴급 대책회의 주재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8.2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4일 도청 정철실에서 실국장과 부시장·부군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8호 태풍 ‘바비(BAVI)’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사진설명]김영록전남지사 24일  제8호 태풍 바비 대비 긴급 시군 영상회의
[사진설명]김영록전남지사 24일 제8호 태풍 바비 대비 긴급 시군 영상회의

제8호 태풍 ‘바비’는 26일 오후 제주도 서쪽해상을 지나 밤에는 서해남부 해상을 통과할 예정이다. 이 태풍은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를 동반한 채 북상 중으로 26~27일 사이 50~150㎜, 지리산 부근은 최대 300㎜의 비가 예보돼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날 김 지사는 “이번 태풍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없도록 산사태 위험지역과 급경사지 등의 예찰을 강화하고 주민 사전대피”를 긴급 지시했다.

김 지사는 또 “지난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대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복구를 한층 더 강화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전라남도는 ▲해안지역 저지대, 방파제 등 침수 및 월파 대비 위험지역 사전 통제 ▲출어중인 어선 조기 대피 및 어선·선박 결박 ▲시설하우스 등 농업시설물 고정·보강 등 안전조치 ▲간판·그늘막 고정, 현수막 제거 등 강풍에 의한 피해 방지 등을 사전 조치토록 각 시군에 긴급 시달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25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서 태풍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대비에 만전을 기해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