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수출시장, 정보 온라인으로 쉽게 찾는다
인도네시아 수출시장, 정보 온라인으로 쉽게 찾는다
SNS 홍보단 70명의 팔로워 16만명을 통한 지역 홍보효과 기대
  • 이장학 기자
  • 승인 2020.09.1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자카르타사소 홈페이지 화면       [제공=경북도청]
대구경북 자카르타사소 홈페이지 화면 [제공=경북도청]

[내외통신] 이장학 기자 = 대구-경북 자카르타사무소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수출시장 개척과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홈페이지 구축 작업을 완료하고 지난 4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사무소 홈페이지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일반 사항, 각종 인증제도와 통관 및 시장정보, 현지 최저임금제도 등 수출희망 및 현지 진출을 원하는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두루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그 외도 비자, 호텔, 교통, 음식점, 생활정보 등 인도네시아를 찾는 지역 기업인들이 보다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 한인 동포사회와 인도네시아 최신 소식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 사무소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제품과 지역관광을 인도네시아에 홍보하기 위해 진행중인 SNS 홍보단(K-GO)은 최종 1,008명이 신청한 가운데 70명을 선발했고, 이들이 보유한 팔로워 16만명은 대구-경북이 인도네시아에 널리 알려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무소는 “코로나로 촉발된 비대면 시대 온라인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와 SNS 홍보단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히며, 운영 초기라서 미흡한 점이 있지만 지속적인 정보 확충을 통해 지역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대구-경북 자카르타사무소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