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임작가의 매화축제 판을 벌이는 개인전....."나를 찾는 향기"
박명임작가의 매화축제 판을 벌이는 개인전....."나를 찾는 향기"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11.1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설명]박명임작가 나를 찾는 향기
[작품설명]박명임작가 나를 찾는 향기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박명임 작가 가 11월 11일부터17일까지 인사동소재 라메르갤러리(1층)에서 매화꽃 시리즈 "나를찾는 향기" 타이틀로 개인전을  갖는다.

박 작가는 30여넌간  필묵세계만을 벗 삼아  몰입해오던 터라 그가 가진 먹의 농담과 완숙한 필치는 매력적인 특색이라 할 수 있다.

박 작가의 매화는 추위 속에서도 향기를 발하여 내면표현의 수단으로 그 깊은 뜻을  가지고 작품화  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그 매화의 화풍을 일관되게 추구하는  문인들의 지조처럼 담아내면서  거기에 한국적인  미를 잘 보여주는 감칠 맛 나는 필선의  매화꽃 작품이 품격 있고 미적 아름다움이돋보이는 작폼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박 작가의 매화 그림에는  여백을 중시하면서도 담백한  매화의 순결함과  단아함이 무엇 보다 특성이 있다는 것이다.

박 작가의  작품 속에는 거칠면서도 빠른 붓놀림으로 단박에 그렸음직한 자유로움과 세밀함이  절묘하게 만나  기운이 생동한  매화 축제의 판을 벌이고 있다.

이러한 박 작가는  매화의 형상과 지조에 온 마음을 홀딱  다 빼앗긴  듯  작품에서도 사람의 마음을 붙잡아 둔 듯  빛을 발 한다이번 박작가의 개인전의 매화작품을  통해 이상세계에 대한 희망과 꿈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홍매화처럼 예쁘고 우아한 마음이 같이 공감 하는 작품전이 될 것 같다.

한편 박 작가는.서울 미술대상전에서 대상, 대한민국서예대상전에서 대상을 수상 하였으며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특선 및 입선을 다수 했다.서울미술협회초대작가이며 서울미술대전 심사위원을 역임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