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초등학교 “ 김장나눔, 이웃사랑 실천
일월초등학교 “ 김장나눔, 이웃사랑 실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12.11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월초등학교 “ 김장나눔, 이웃사랑 실천
일월초등학교 “ 김장나눔, 이웃사랑 실천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일월초등학교(교장 김명애)에서 12월 10일 김장철을 맞이하여 저소득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김장김치 75kg과 음료. 차 세트(100여만원 상당)를 코로나19로 인한‘사회적 거리두기’상황을 고려해 일월면사무소에 물품 전달을 위탁하였다.

일월초등학교는 매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실천적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과 함께 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펼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나누어 줌으로써 참된 봉사활동의 의미를 깨닫고 이웃 사랑의 정을 실천하고 있다
 
학생들의 정성이 듬뿍 담긴 김치와 물품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최소인원이 투입돼 비대면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15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물품 기탁식에 참여한 일월초등학교 채광수 교감은“우리 일월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김치를 담가 나눔으로써 우리가 먹는 음식의 소중함을 깨닫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오도창 영양군수는“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아이들의 정이 듬뿍 담긴 김치가 주민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었다.”며“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