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활동인증프로그램 획득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활동인증프로그램 획득
관내 청소년자원봉사의 올바른 교육 및 활성화 위한 프로그램
  • 강직정 기자
  • 승인 2021.04.0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활동인증.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활동인증.

[내외통신]강직정기자=포항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우리지역 알리미 청소년자원봉사(청·자·봉) 인증 제9883호’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이란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로서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함으로써 청소년활동의 참여 활성화 및 양질의 청소년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다.

이번 ‘우리지역 알리미 청·자·봉’ 인증프로그램은 지역 내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으나 어디서 어떤 활동을 해야 할지 모르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이해 및 기초소양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스스로 봉사활동 테마와 장소, 목표를 설정해 시민의식 향상 및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이끌어내도록 마련됐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의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지역사회에서 함께 나누는 삶에 대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지역과 청소년이 함께 상생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수련관은 이외에도 청소년 자원봉사의 활성활를 위해 ‘해빛 청소년자원봉사단’을 운영하며, 인증프로그램과 함께 연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인증프로그램 및 자원봉사단 관련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수련관(☎240-92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